맥북 맥 컴퓨터 앱 강제 종료를 하려면 활성 상태 보기를 선택하세요.

맥북 맥 컴퓨터 앱 강제 종료를 설명합니다. 맥북이나 맥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보면 가끔씩 문제가 발생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제가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불가피하게 이러한 일들이 일어나 일부 앱이 작동하지 않고, 맥북이나 맥이 느려지고 동그란 로딩 화면이 빙글빙글 돌아고만 있을 때가 있어 한 번씩 당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앱을 강제 종료하려면 활성 상태 보기 창을 열어서 지연되고 있는 앱이나 응답 없는 앱을 종료시켜야 합니다.

[su_service title=”맥북 관련 꿀 팁 더 보기” icon=”icon: bookmark” icon_color=”#3d7daf” size=”22″]

▶︎맥북 배터리 사이클 수 확인하는 방법과 배터리 사이클 줄이는 방법

▶︎방화벽 설정 맥북 보안 맥린이도 쉽게 따라 하는 다양한 설정 가이드

▶︎맥북 트랙패드 제스처 사용방법과 트랙패드 제스처 설정 변경 내용 안내

[/su_service]


맥북이나 맥 컴퓨터 앱 강제 종료

맥북-맥-컴퓨터-앱-강제종료-활성-상태-보기-썸네일
썸네일

맥북이나 맥 컴퓨터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 앱이 실행되지 않거나 컴퓨터가 버벅거릴 때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 단번에 알아내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맥북이나 맥 컴퓨터에는 무엇이 컴퓨터에서 제대로 작동 안 하는지를 진단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문제 해결 도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도구 중 하나는 활성 상태 보기로, 맥북이나 맥 컴퓨터의 많은 하위 작업을 위한 것으로 본 포스팅에서는 “활성 상태 보기”를 소개하고 이 유틸리티가 맥북이나 맥 컴퓨터에서 어떻게 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도움이 되는지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활성 상태 보기

맥북이나 맥컴퓨터에서 “활성 상태 보기”를 찾으려면 유틸리티를 선택한 다음 활성 상태 보기를 찾으면 됩니다. 활성 상태 보기 내부의 각 다섯 개의 탭은 맥북이나 맥컴퓨터 성능의 특정 측면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다섯 가지 탭에 대하여는 아래에 간단하게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활성 상태 보기를 실행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선택해 주세요.

  1. 상태 표시줄
  2. 이동
  3. 유틸리티를 선택
상태표시줄>이동>유틸리티 선택
상태표시줄>이동>유틸리티 선택
  • 활성 상태 보기 선택
활성 상태 보기 선택
활성 상태 보기 선택


활성 상태 보기 창의 5가지 탭

활성 상태 보기 창에는 5가지 탭이 존재합니다. CPU, 메모리, 에너지, 디스크, 네트워크 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탭은 탭 항목에 따라 볼 수 있는 내용이 조금씩 다르지만 맥북이나 맥 컴퓨터에서 문제를 진단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각 탭 별로 알려 드려겠습니다.

활성 상태 보기, 5가지 탭
활성 상태 보기, 5가지 탭


CPU

CPU 탭은 맥북과 맥 컴퓨터의 프로세서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여줍니다. 아래의 사진에서 CPU % 또는 사용 가능한 총 CPU 시간 등을 올림차순이나 내림차순 기준으로 목록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이 탭은 어떤 앱이 가장 많이 작동하는지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맥북이나 맥 컴퓨터의 팬이 크게 울리거나 맥북의 배터리가 빠르게 소진되는 경우 CPU 탭을 통해 프로세서에 영향을 주는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앱이나 앱 뒤에 “응답 안 함”이라는 표시된 앱 있다면 해당 앱 또는 프로세스의 이름을 클릭한 “종료”를 선택하면 됩니다.

 활성 상태 보기에서 실행이 되어 있는 앱 프로세스를 선택해서 “종료”를 누르면 종료할지 여부를 묻게 되는데 이때도 마찬가지로 “종료”를 누르면 정상적인 방법으로 종료를 시도하게 됩니다.

만약 종료가 안되면”강제 종료”를 클릭하여 강제적으로 종료를 하시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활성 상태 보기에서 앱을 종료할 수 있으므로 지연되거나 응답 없는 앱과 종료하고 싶은 앱은 이렇게 종료하시면 됩니다.

활성상태보기>종료할 앱 선택> 종료 또는 강제 종료
활성상태보기>종료할 앱 선택> 종료 또는 강제 종료
  1. 활성 상태 보기
  2. 종료할 앱 선택
  3. 종료 또는 강제 종료


메모리

이 탭은 얼마나 만은 메모리를 사용하는지 알려주는 기능을 합니다. 가장 많이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는 앱을 찾을 수 있으며, 맥북이나 맥 컴퓨터가 느리게 실행 중이면 램을 많이 잡아먹고 있는 앱을 종료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활성상태보기>메모리
활성상태보기>메모리

램의 사용 사용된 스왑 공간에 표시되는 하단 섹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왑 파일은 맥이나 맥 컴퓨터의 디스크에 기록되는 가상 메모리 파일을 말합니다.

이렇게 스왑 공간을 이용해서 메모리 데이터를 읽는 것은 램에서 읽는 것보다 훨씬 느립니다.

만약 많은 양의 스왑 공간이 사용된다면, 맥북과 맥 컴퓨터는  천천히 실행될 것 불 보듯 뻔합니다. 이렇게 스왑 되고 있는 앱들이 많다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재시작했는데도 불구하고 컴퓨터가 느리다면 메모리 확보를 위해 저장공간의 데이터를 지우는 등의 방법과 쓸데없이 램을 잡아먹는 앱들을 삭제하는 방식으로  메모리를 확보해야 합니다.


에너지

에너지 탭은 어떤 앱과 프로세스가 가장 많은 전력을 사용하는지 알려줍니다.

맥 컴퓨터의 경우, 이것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지만, 맥북 등 노트북의 배터리 수명이 좋지 않은 경우, 에너지 탭에서 배터리 소모가 많은 앱을 확인하여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활성 상태 보기 > 에너지 탭
활성 상태 보기 > 에너지 탭

에너지 탭의 하위 칼럼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현재 앱이 얼마나 전력을 사용하는지 보여주지만, 이는 어떤 앱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크게 달라지게 되며 여기에서 가장 중요하게 살펴보아야 할 것은 12시간 전력입니다.

지난 12시간 동안 맥북이 절전 모드였던 시간을 포함해서 어떤 앱이 가장 많은 전력을 사용하는지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맥북의 배터리 수명이 부족하면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는 앱이 어떤 건지 확인하실 수 있으며이 방법으로 노트북에서 주로 사용할 웹 브라우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사파리, 파이어폭스, 크롬, 웨일 등 여러 가지 웹 브라우저를 각각 며칠 동안 사용하고 어느 것이 가장 적은 전력을 사용하는지 알아볼 수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확장 프로그램이 깔려 있는 크롬이 제일 많은 전력을 소비하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디스크

맥북이나 맥 컴퓨터의 디스크 드라이브에 쓰이고 있는 데이터의 양을 보여주는 탭입니다.

쓴 바이트와 잃은 바이트를 올림차순이나 내림차순으로 정렬을 하여 어떤 앱이 데이터를 많이 쓰고 지웠는지 등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활성 상태 보기 > 디스크 탭
활성 상태 보기 > 디스크 탭


네트워크 탭

네트워크 탭은 활성 앱 및 프로세스의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통해 맥북이나 맥 컴퓨터에서 얼마나 많은 데이터가 들어오고 나가는지 보여줍니다.

송신된 바이트와 수신된 바이트를 오름 차순이나 내림차순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활성 상태 보기 > 네트워크 탭
활성 상태 보기 > 네트워크 탭

어떤 앱을 네트워크를 통하여 데이터를 내보내고 받았는지 한눈에 파악이 됩니다. 인터넷 데이터뿐만 아니라 기기간의 데이터 이동에 대해서도 표시가 됩니다.


[su_service title=”꿀팁 더 보기” icon=”icon: bookmark” icon_color=”#3d7daf” size=”22″]

 ▶ 아이폰 SE3 달라진 점 색상, 배터리, 카메라 등 전작보다 훨씬 좋아졌습니다. 디자인은 동일

 ▶ 맥북에어 M1은 무게는 가볍지만 성능은 가볍지 않습니다.

 ▶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장점과 단점

[/su_service]


이것으로 맥북 맥 컴퓨터 앱 강제 종료를 하려면 활성 상태 보기를 선택해서 종료하는 방법과 활성 상태 보기의 5가지 탭에 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