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아닌 일반 사용자가 아이패드 프로 7세대를 선택한 이유. 맥북을 별도로 살 필요가 없는 뜻하지 않은 가성비

전문가가 아닌 일반 사용자가 아이패드 프로 7세대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2024년 신형 아이패드 시리즈가 발표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7세대와 아이패드 에어 6세대인데요. 현존 최고의 성능을 가진 아이패드 프로 7세대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뜻하지 않은 가성비를 이유로 신형 아이패드 프로를 선택하게 된 사연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7세대를 선택한 이유 썸네일


전문가가 아닌 일반 사용자가 아이패드 프로 7세대를 선택한 이유

아이패드 프로 7세대와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외형
아이패드 프로 7세대와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외형(출처: 애플)

2024년 애플은 새로운 태블릿을 발표하였습니다. 바로 아이패드 프로 7세대아이패드 에어 6세대로 이 두 모델 중 무엇을 살까 정말 고민을 했었지만 아이패드 프로 7세대가 선택지였습니다.

빠르고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애플의 메인 칩셋이 이번에 같이 출시한 아이패드 에어의 M2 칩 보다 두 단계 높은 M4 칩이라는 놀라운 발표에 아이패드 프로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7세대의 가격은 에어 6세대보다 50만원 정도가 높지만 그래픽 작업, 동영상 편집, 음악 작업 등을 쉽게 할 수 있는 앱을 이용해 빠르게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며, 더 얇고 더 가벼워 휴대하기 좋고 새롭게 나온 신형 아이패드 전용 애플 펜슬 프로와 매직키보드를 이용해 맥북과 비벼도 손색 없는 성능은 전문가가 아닌 일반 사용자인 제가 아이패드 프로 7세대를 선택하게 된 이유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7세대 뜻하지 않은 가성비

아이패드 프로 7세대를 선택한 이유 첫 번째입니다. 애플 기기는 각 기기의 고유의 장점이 있어 아이패드가 있어도 맥북을 별도로 사야 했지만 아이패드 프로 7세대는 다양한 앱과 강력한 성능 그리고 전용 악세사리까지 있어 맥북의 역할까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재미난 일을 휴대하기 좋은 아이패드로 촬영해 그 자리에서 바로 편집해 릴스나 쇼츠로 올릴 수 있으며 4K의 무거운 영상도 M4 칩의 강력한 성능으로 보다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어 맥북보다 오히려 효율적입니다.

이제 아이패드 프로 7세대 하나만 있으면 맥북을 사는 추가적인 비용이 나가지 않아 제가 아이패드 프로 첫 7세대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이며 이것은 뜻하지 않은 가성비라 생각합니다.


최고의 하드웨어 성능

아이패드 프로 7세대 하드웨어 사양
아이패드 프로 7세대 하드웨어 사양 (출처: 애플)

아이패드 프로 7세대를 선택한 이유 두 번째로 세상에 없던 M4 칩을 탑제하고 최고 수준의 OELD 디스플레이로 그래픽 작업, 음악 작업, 동영상 편집 작업에서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면서도 아이패드 에어보다 얇고 가벼운 무게로 출시하였습니다.

  • 11인치: 5.3mm
  • 13인치: 5.1mm

이제는 별도로 맥북을 따로 살 필요 없이 얇고 가벼운 한대의 태블릿을 휴대하고 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든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M4 칩

M4 칩 이미지
M4 칩(출처: 애플)

기대 이상의 업그레이드로 많은 사람들이 예상한 M3 칩이 아닌 한 단계 더 위의 M4 칩을 탑재하고 나타났습니다. M2 칩 보다 CPU 처리속도가 1.5배 GPU 처리속도가 4배나 빠릅니다. 또한 아이패드 최초로 하드웨어 가속형 레이트레이싱을 지원해 고사양의 게임 그래픽에서 빛과 그림자, 반사 효과를 판타스틱하고 생생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애플이 이번 아이패드 프로에 M3가 아닌 M4를 탑재한 이유가 유즘 대세인 인공지능 AI에 대응하기 위해서 입니다. 얼마 전 OpenAI의 chat GPT-4o의 발표에서 나왔듯이 인공지능 모델이 사람과 대화를 하는 것을 우리는 보았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구현하는데 애플 제품이 사용되었는데요. 관련 영상은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Hello GPT-4o 바로가기

애플 기기가 가지고 있는 사물을 분석하는 능력과 인공지능이 결합해 정말 사람처럼 대답하고 더 똑똑한 결과물을 내어 놓는 걸 보면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앞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할 일이 분명 많아질 것이고, 인공지능이 제대로 된 정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M4 칩을 탑재한 아이패드 프로 7세대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디스플레이 (출처:애플)

세상에서 가장 앞선 디스플레이 기술의 울트라 레티나 디스플레이(OLED)는 기존의 OLED의 단점을 극복해 블랙의 표현이 완벽해 졌습니다. 검은색은 빛을 꺼버려 완전히 검게만 표현되고 밝기가 약했습니다. 그러나 텐덤 OLED 기술로 두 개의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밑에서 빛을 내어 검은색의 밝기를 개선했고 다음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1,000 니트의 전체 밝기와 부분 최대 1,600 니트의 밝기
  • 2,000,000:1의 명암비
  • 120Hz 가변 주사율


아이패드 에어보다 더 얇고 가벼움

그 동안 아이패드 프로는 아이패드 에어보다 항상 성능은 앞서지만 두께는 더 두껍고, 무게는 무게는 더 무거웠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다르게 가볍다는 느낌의 에어의 이름이 무색하게 13인치의 경우 5.1mm의 두께로 얇고 무게 역시 에어보다 더 가볍게 출시되었습니다.

휴대하기 편하다는 이유로 이제껏 아이패드 에어를 선택한 사람이 많았지만 이제는 프로 모델이 더 얇고 가볍기 때문에 프로를 선택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릅니다.

전문가를 뺨치는 AI 기술 활용

아이패드 프로 7세대를 선택한 이유 세 번째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앞써 말씀드렸지만 앞으로는 인공지능이 우리 생활에 더 많은 영향을 끼칠 수 밖에 없는데요. 앞으로 AI를 이용한 작업에 대응하기 위해서라도 아이패드 프로 7세대를 선택해야 했습니다.

AI를 이용하면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들을 빠르고 놀라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7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앱 로직 프로와 파이널컷 프로를 살펴보면 AI 기술이 탑재되어 있고 이를 이용할 수 있는데, 이러한 작업은 기기의 성능이 받쳐 줘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7세대는 최고의 성능으로 그게 가능하다는 겁니다

아이패드 프로 7세대로 할 수 있는 일을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음악 작업

로직 프로 스튜디오 어시스턴트 기능
로직 프로 스튜디오 어시스턴트 기능 (출처: 애플)

노래를 들으면서 동시에 악보를 그려주고 다양한 악기의 합주를 각 악기의 소리를 분리해 주는 일까지 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음악 작업 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앱으로 Logic Pro를 들 수 있는데요.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AI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이를 쉽게 해주는 거죠.

인공지능을 갖춘 로직 프로에는 새로운 Studio Assistant 기능으로 음악 제작 과정을 AI 기술을 이용해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기존 로직 프로에서 많이 활용되던 Drummer의 기능을 새로운 Bass Player와 Keyboard Player를 더해 확장시킨 Session Players와 하나의 오디오 레코딩을 파트별로 분할하여 작업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Stem Splitter 그리고 트랙에 즉각 생기를 불어넣는 ChromaGlow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 작업

파이널컷 프로 컷 자동화 기능
파이널컷 프로 컷 자동화 기능(출처: 애플)

파이널컷 프로를 이요해 4K 화질의 동영상을 빠르게 편집이 가능하고 AI의 기술을 활용한 컷 자동화 기술로 쉽고 빠르게 어려운 작업을 쉽게 해낼 수 있습니다.

  • 장면 제거 마스크: 손가락 탭을 한 번하는 것 만으로도 배경과 대상물을 분리해 배경 없는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음성 분리: 말소리가 또렷이 들리게 강조하고 배경에서 들리는 잡소리를 제거해 줍니다.
  • 자동 자르기: 쇼츠나 릴스와 같이 세로 영상이나 유튜브용 가로 영상 등 다양한 영상비에 맞춰 영상 전송이 가능합니다.


실시간 멀티 캠 기능을 구현하는 모습
실시간 멀티 캠 기능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기능으로 파이널컷 프로의 실시간 멀티캠 기능을 사용하면 최대 4개의 서로 다른 각도 또는 시점에서 동시에 한 장면으로 촬영이 가능한데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디바이스를 사용해 파이널컷 카메라(Final Cut Camera)라는 새로운 비디오 녹화 앱을 통해 모든 것이 무선으로 연결해 아이패드 프로 7세대 화면에서 최대 4대의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카메라의 라이브 비디오 피드를 보면서 4대의 카메라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마치 카메라 감독님 처럼 말이죠.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전용 악세사리

아이패드 프로 7세대를 선택한 이유의 마지막 바로 이 악세사리 때문인데요. 이번에 출시한 애플 펜슬 프로와 매직키보드는 전작 보다 더 효율적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나왔지만 전작과 같은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신형 아이패드 전용 장비로 다른 애플 기기에서는 사용을 할 수 없다는 점은 기존 아이패드 사용자의 눈물을 보이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특히 신형 아이패드에서만 작동되는 전용 매직키보드로 인해 맥북을 사지 않아도 되는 이유를 찾았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전용 악세사리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펜슬 프로

애플 펜슬 프로 기능
애플 펜슬 프로 기능 (출처:애플)

애플 펜슬 프로는 기존 1세대 애플 펜슬보다 사용자 편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퀴즈: 펜슬을 쥔 채로 강하게 잡으면 펜슬 위치에 메뉴가 나타납니다. 예전에는 아래에 메뉴가 나와 펜을 왔다 갔다 해야 했는데 메뉴 선택이 쉬워 졌습니다.
  • 베럴 롤: 펜의 기울기에 따라 펜 촉의 굵기가 변하는 기능으로 필기와 그림을 그릴 때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눞히면 굵어지고 직각으로 세우면 가늘어 집니다.
  • 햅틱 피드백: 펜의 기능을 동작시키면 햅틱 기능의 진동으로 이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 펜슬 프로 사전예약


신형 아이패드 전용 매직키보드

신형 아이패드 전용 매직키보드
신형 아이패드 전용 매직키보드 (출처:애플)

신형 아이패드 프로 7세대를 선택한 마지막 이유는 바로 신형 아이패드 전용 매직키보드로 맥북을 추가로 구매할 필요가 없게 만들어 주는 요소로 기존 모델보다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 되었는데요. 크게 달라진 점은 키보드 t상단에 단축키가 생겼고 터치패드가 더 켜져 다양한 제스쳐를 사용하기 쉬워 졌습니다. 그리고 백그라운드에서 불빛이 나와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졌습니다.

매직키보드에 아이패드를 붙이면 이거 맥북이나 다름 없게 됩니다. 각도도 조절할 수 있고 접어서 들고 다닐 수 있는데요. 아이패드의 장점인 필기도 가능하고 맥북처럼 타이핑을 쉽게 칠 수 있는 매직키보드는 필수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신형 아이패드 사전예약

아이패드 프로 7세대의 성능은 이미 출시한 해외에서 검증되고 있는데요. 국내 출시가 너무나 기다려 집니다. 6월 초에는 사전예약이 가능할 것 같다는 전망인데, 새로운 제품을 빨리 받아 보고 싶은 사람의 마음은 누구나 마찬가지일 테지만 기다리는 시간이 조금 힘들다는 것이네요.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사전예약

애플 홈페이지에 2024 신형 아이패드 프로 두 가지 모델에 대한 가격이 표시되었는데요. 아이패드 프로의 기본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이패드 프로 7세대 기본 사양 가격

  • 아이패드 프로 11 : 1,499,000원
  • 아이패드 프로 13 : 1,999,000원


전문가가 아닌 일반 사용자가 아이패드 프로 7세대를 선택한 이유를 마치며

현존 최강의 태블릿 성능을 가진 아이패드 프로 7세대만 있으면 다양한 작업이 가능한 앱이 있어 별도로 맥북을 사지 않아도 되고 또한 MR과 악보를 사기 위해 돈을 투자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두가지만 생각해도 아이패드 프로 7세대를 사고도 남을 돈이 생기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으로 전문가가 아닌 일반 사용자가 아이패드 프로 7세대를 선택한 이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내용이 아이패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내용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