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 실사용 후기.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아 출고 후 행복합니다. 쌍용자동차를 견인하고 있는 토레스의 인기는 현재 상당합니다.
현기의 그랜저를 제치고 판매량 1위를 달성한 토레스를 출고한 지 어느덧 두 달이 다 되어갑니다.
실제 차량을 운행하면서 느낀 점과 장점 그리고 단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관점임을 밝혀 드립니다.

토레스 실사용 후기
저는 캠핑과 낚시 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으로 토레스로 변경하기 전 베라크루즈를 운행하였습니다.
무려 470,000Km를 운행하고 그동안 고생했으니 저 멀리 외국에서 살아 보라고 이별하였습니다.
토레스 출고 후 두 달이 지나가는 현재 토레스를 직접 운행 후 작성한 토레스 실사용 후기로 제가 느낀 점을 기록하도록 하겠습니다.
토레스의 장점
토레스의 장점 부터 하나씩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직접 토레스를 운행하면서 느낀 점이며 제 개인적인 생각임을 다시 밝혀 드립니다. 토레스 멋진 외관부터 감상해 보고 가겠습니다.

넓은 실내 공간
진 배기량 1,500cc의 토레스는 준중형 차량으로 분류 됩니다. 그러나 실내 공간이 아주 넓습니다. 동급 다른 타량과 비교했을 때에도 확실히 넓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직전에 운행하였던 베라크루스 7인승 차량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캠핑을 좋아해서 차량 출고 후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에 토레스에서 차박을 했을 때 오히려 실내에서 천고는 더 높아 트렁크에서 앉았을 때 머리가 닿지 않을 정도 였습니다. 베라크루스에서는 머리를 숙이고 있어야 했습니다.
관련 내용 : 토레스 차박하는 방법. 토레스로 간단하게 스텔스 모드로 차박을 다녀왔습니다.
뒷 좌석과 앞좌석 사이 거리도 넓어 아이들이 앉았을 때 무릎의 간섭이 전혀 없습니다. 또한 높은 천고로 머리 위로 주먹 두 개 이상의 공간이 확보되어 승차 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토레스의 공간 활용성은 매우 뛰어났습니다.

기어박스 쪽의 컵홀더는 길이가 긴 태블릿을 넣을 수 있을 정도로 길며 커다란 음료수 텀블러도 들어가는 크기입니다. 또한 운전석이나 조수석 문의 컵홀더도 마찬가지로 공간이 넓어 수납하기에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넓은 트렁크 공간도 큰 장점입니다. 캠핑을 하려면 정말 많은 짐을 싣고 다녀야 합니다. 넉넉한 트렁크 공간은 이를 다 수납할 수 있습니다.
이건 특급 비밀인데 나들이 정도 갈 짐은 트렁크 하부에 수납이 가능하답니다. 제 토레스에는 테이블 빼고 대부분의 주방용품들은 이 공간에 다 들어가 있습니다.

예쁜 실내 디자인과 컬러
토레스의 실내 색상은 네 가지로 다음과 같습니다.
- 블랙
- 라이트 그레이
- 카키
- 브라운
가장 흔한 블랙이나 그레이보다 은은한 카키와 돋보이는 브라운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가족들의 의견을 반영한 저는 브라운 색상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실제 차량을 인수받고 브라운 색상을 보았을 때 실내 분위기가 이전의 칙칙했던 그레이와는 전혀 다른 색상이 너무나 만족스러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카키도 많이 끌렸지만 가족들이 같이 탈 차량이기 때문에 의견을 방영해 선택한 브라운 컬러지만 오히려 그 선택이 더 큰 만족감을 느끼게 되었네요
자연과 잘 어우러진 색상과 남성적인 디자인
토레스의 외관 색상과 디자인도 이번 흥행에 큰 역할을 한 것 같습니다. 토레스의 색상은 일곱 가지로 다음과 같습니다
- 그랜드 화이트
- 아이언 메탈릭
- 플레티넘 그레이
- 포레스트 그린
- 체리 레드
- 댄디 블루
- 스페이스 블랙
제가 선택한 색상은 포레스트 그린으로 자연과 잘 어우러지는 색상으로 캠핑을 가거나 야외로 나가서 숲이나 강 옆에 주차해 놓고 바라보면 그 모습이 마치 위대한 자연을 이겨내려는 강렬한 남성적인 기운을 뿜어내는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무슨 말씀을 드리는지 공감이 되실 겁니다.

운행 편의성
시내에서 운행하면서 출발할 때 아주 경쾌합니다. 초반 가속력이 좋아 운전하기 좋습니다. 요즘 도로에 정말 많은 과속 방지턱이 있는데 토레스는 과속 방지턱을 넘을 때 아주 스무스하게 잘 넘아 갑니다.
토레스 T7 트림에 딥 컨트롤 패키지 사양에 탑재된 자율주행 시스템의 성능이 좋습니다. 쌍용자동차의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자율주행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기본적으로 차가 앞에서 서면 서고 가면 가는 기능인 것은 다들 아실 테지만 실제 운전하다가 중간에서 차가 들어오게 되면 제가 직접 브레이크 밟는 것보다도 더 안전하게 컨트롤을 해주더군요.
조용한 실내
디젤 엔진의 강력한 3,000cc의 베라크루스를 타다가 와서 그런지 몰라도 토레스는 너무 조용합니다. 태생이 휘발유 차량이어서 그런가 확실히 실내에서 느끼는 소음이 적었습니다.
뛰어난 가성비
토레스의 장점 중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가성비 일 것입니다. 쌍용자동차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운 가격으로 출시를 했기 때문에 사전계약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3,000만 원 초반의 가격에 이런 안정성과 편의성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큰 장점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저렴한 세금과 보험료
3,000cc 차량을 탔던 저는 세금부터 차이가 나서 좋았습니다. 그런데 보험료 또한 훨씬 저렴했습니다.
앞전 차량은 연식이 있다 보니 자차보험을 넣지 않았는데 토레스로 이전하면서 자차 보험을 포함하고도 비슷한 보험료임에 깜짝 놀랐습니다.
토레스의 단점
장점이 많은 토레스지만 운행하면서 불편한 점도 있었습니다.
도어 잠김 표시
도어가 잠겼을 때 예전에는 도어 내 캐치나 문에 스위치나 단추 같은 것들이 있어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 토레스는 실내 공조 장치 아래쪽 하단에 아주 작게 표시가 되어 있어 알아보기기 쉽지 않았습니다. 문이 잠겼는지 열렸는지 확인하기 참 어려워요.
고속주행
토레스로 고속 주행을 했을 때 차선 변경 시 약간 차가 롤링되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또한 고속 주행을 할 때 가속이 좀 더딥니다. 처음 스타트할 때에는 속도가 잘 올라가지만 100km 이후부터는 가속이 더딘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점은 비슷한 종류의 차량은 sub의 특성상 비슷할 것으로 보여 큰 단점이지는 아닐 것 같습니다. 패밀리 카로 사용하는 토레스는 과속보다는 안전이 더 중요하겠죠?.
관련 내용으로 토레스를 관리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에어컨 필터 교체하는 법을 설명합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 보세요.

토레스 에어컨 필터 교체하는 방법 에어컨 필터에 아로마 에센스를 뿌려 주시면 방향제가 필요 없어요. | 매일 매일 꽃길만 걸으세요.
토레스 에어컨 필터 교체하는 방법. 에어컨 필터에 아로마 에센스를 뿌려 주시면 방향제가 필요 없습니다. 여러 가지 방향제를 써보았지만 이 방법이 최고의 방법인 것 같습니다. 송풍구를 통해서 향기가 나와 차 안에 퍼져나갑니다.
토레스 실사용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아 출고 후 행복한 토레스입니다.
고속주행 시 약간의 불만이 있었지만 가족이 함께 타는 패밀리카로 과속 주행을 할 일이 자주 없기 때문에 아주 만족합니다. 토레스 가성비 갑 맞습니다.
토레스를 선택하시면 크게 후회할 일이 없으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