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링의 법칙 눈 크기가 다른 짝짝이 눈을 가지신 분이 한쪽 눈만 수술할 계획이라면 살펴보세요.

헤링의 법칙. 눈 크기가 다른 짝짝이 눈을 가지신 분이 한쪽 눈만 수술하실 계획이시라면 수술 전에 살펴보시면 좋을 내용입니다.

눈의 크기가 달라 작은 쪽 눈을 크게 키웠을 때 반대쪽 눈의 뜨는 힘이 작아질 수도 있어 또 다른 짝짝이 눈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쌍커풀 수술 전 미리 만들어 보는 방법에 대한 내용도 함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쌍커풀 만들어 보는 방법 바로 가기


헤링의 법칙

1977년경 닥터 헤링이라는 분이 눈 상태에 대한 연구하면서 “이런 것들이 아닌가?”라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눈의 크기가 서로 다르다면 작은 쪽 눈을 수술로 양쪽 눈의 크기를 비슷하게 해 주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되실 겁니다.

그러나 실제 수술을 해보면 그렇지 않은 경우가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헤링의 법칙이 나타나는 이유

양쪽 눈의 조건이 다를 경우 뇌에서 보상해 주려는 노력을 하지만 근육의 힘이 다르면 한계가 있습니다.

작았던 한쪽 눈만 크게 만들면 수술하지 않은 쪽 눈도 힘을 덜 써도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 경우 오히려 수술하지 않은 컸던 눈이 작아지는 현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눈을 뜨기 위해서는 전두근, 안건거금, 눈썹 근육 등 여라가 지 근육들이 다각적으로 움직이게 됩니다.

일정한 힘으로 눈을 뜨게 만들던 근육들이 수술을 통해 작았던 눈을 편하게 뜰 수 있게 되면  눈을 뜨는 근육의 강도가 작아집니다. 

우리의 뇌는 이러한 것을 무의식 중에 기억하게 됩니다.

작았던 눈이 살짝만 떠도 편안하게 되면서 반대쪽 눈도 들어가던 근육의 힘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컸던 눈이 작아지는 헤링의 법칙이 발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결론

한쪽 눈만 수술을 하게 되면 또다른 비대칭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전부다 헤링의 법칙이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 의사 선생님의 면밀한 진찰이 필요 합니다.

의사의 진찰 결과 후 한쪽 눈만 할지 양쪽 다 하실지 수술 결정을 내리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내용

▶ 걷기 운동으로 다이어트와 성인병 예방, 임신 중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

▶ 필러와 지방이식의 장점과 단점 어떤 것이 더 좋을까?

▶ 당뇨병 환자 당도가 높은 과일을 먹어도 되나요?


이상으로 헤링의 법칙에 대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짝짝이 눈으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