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 차박하는 방법. 토레스로 간단하게 스텔스모드로 차박을 다녀왔습니다.

토레스 차박하는 방법입니다. 가을은 캠핑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이번에 출고 받은 토레스로 간단하게 스텔스 모드 차박을 다녀왔습니다.

텐트 없이 토레스만으로 2인 차박이 가능합니다. 제가 시도했던 토레스 차박 세팅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토레스로 차박할 수 있을까?

썸네일
썸네일

캠핑을 좋아하고 자주 다니기 사람으로 이번에 신차를 구매를 하기 전 차박이 가능한 여러 차량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토레스 T7은 넓은 내부와 높은 천고 그리고 2열을 눕히면 어느 정도 평탄화가 잘 되어 차박을 하기에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쌍용 토레스 T5와 T7트림 쌍용자동차 부활의 신호탄 토레스 계약했습니다.
thumbnail
쌍용 토레스 T5와 T7 옵션 비교 쌍용자동차 부활의 신호탄 토레스 계약했습니다. 토레스는 두 가지 모델이 나오는데 T5 모델과 T7 모델 중 T7 모델을 계약했습니다.
https://jungirl.kr/entry/쌍용-토레스-t5와-t7-옵션-비교-쌍용자동차-부활의-신호탄-토레스-계약했습니다/



토레스 T7 계약 이후 차량을 인도 받은지 일주일 만에 간단하게 준비하여 차박을 해보았습니다.

처음 생각과 다르지 않게 토레스는 차박 하기 정말 좋은 차였습니다. 직접 토레스로 차박을 해보고 간단하게 스텔스 모드로 차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마다 느끼는 점은 다를 수 있으며 저의 개인적인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레스로 차박하는 방법

토레스로 차박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차박을 하십니다. 차박용 텐트를 이용하기도 하고 차 안에서 조리와 식사를 모두 해결하시기도 합니다.

쌍용 토레스에서 직접 차박을 해보고 그 방법을 공유하는 내용입니다. 토레스로 차박을 하실 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2열 시트 접기

2열 시트 접기
2열 시트 접기

2열 시트를 접어 평탄화를 실시합니다. 완벽한 평탄화는 되지 않아 조금은 아쉽지만 누워서 잠을 자기에는 크게 불편하거나 지장은 없었습니다. 180cm 정도의 성인 남성이 편안하게 두 다리를 펴고 일자로 누워서 잘 수 있었습니다.


2. 자동차 놀이방 매트 설치

놀이방 매트 설치 모습
놀이방 매트 설치 모습

토레스 2열 시트 길이만으로는 180 정도 되는 키를 완벽하게 커버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1열과 2열 시트 공간을 자동차 놀이방 매트를 설치하였습니다.

1열 시트를 조금 앞으로 이동한 후 놀이방 매트를 설치하면 편안하게 발을 뻗어도 머리와 다리가 닿지 않지 않습니다. 제품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저는 저렴한 제품으로 선택하였습니다.

놀이방 매트 정보 바로 가기


3. 바닥 매트 깔기

바닥 자충매트 깔기
바닥 자충매트 깔기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 바닥에 매트를 설치하였습니다. 바닥 매트도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토레스 전용나 에어매트도 있으나 이러한 제품은 높이가 높습니다. 이로 인해 차 안에서 앉았을 때 머리를 숙여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낮은 것이 좋습니다.

이번 차박에서는 차박용 자충매트를 바닥에 깔아 주었습니다. 위쪽 시트 방향은 130cm이고 아래 트렁크 방향은 100cm의 폭을 가져 토레스 트렁크와 딱 떨어지는 사이즈입니다.

다른 방법으로 크기에 맞는 도톰한 이불을 깔아주거나 자충매트 1인용 2개를 연결하거나 또는 더블사이즈의 자충매트를 이용해서 바닥에 깔아주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바닥매트 정보 바로 가기


4. 난방매트 깔기

난방매트를 깔아 준다.
난방매트 깔기

여름을 제외한 계절에는 난방이나 쾌적함을 위해 난방매트를 설치해 줍니다. 저는 DC 12V 탄소매트를 사용하였습니다. 인산철 배터리와 탄소매트의 조합은 가격은 비싸지만 간편함과 효율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탄소매트 정보 바로 가기


5. 침낭 또는 이불

침낭 또는 이불을 깔아 준다.
침낭 또는 이불

차박을 하면서 동그랗게 말아서 보관할 수 있는 침낭이나 이불을 덮고 주무시면 됩니다. 날씨가 차가울 수록 자꾸 부피가 늘어나는게 침구류인 것 같습니다.

가볍고 부피를 줄일 수 있는 다운 제품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마트에서 약 2만 원에 구입한 오리털이 일부 포함된 저렴이를 사용했습니다.


6. 유리 가리기

사생활 보호를 위해 앞 유리를 덮개로 가려준다.
유리 가리기

사생활 보호와 뜨거운 햇살을 막거나 난방을 위해 차량의 앞 유리에 덮개를 설치해 주었습니다. 은박으로 된 재질이라 방수도 잘되고 햇볕도 잘 가려 주었습니다.

측면 유리도 마찬가지로 가려주어 사생활 보호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토레스 T7의 경우 뒷좌석 유리에 햇볕가리개가 있어서 어느정도 가려주기는 하였습니다. 여름철의 경우 매쉬 재질로 된 창문 가리개를 이용하시고 겨울철의 경우 유리창으로 들어오는 냉기를 막아 주기 위해 커튼을 달아 주면 효율이 좋습니다.


토레스 트렁크 수납

토레스 트렁크는 크기 때문에 차박 용품 수납에 무리가 없다.
토레스 트렁크 수납

토레스의 트렁크는 차박을 위해 준비한 용품을 싣기에 충분한 공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트렁크 하부의 공간에 가스버너 등 캠핑에 필요한 작은 물품을 어느정도 수납을 할 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나머지 부피가 큰 물품을 적재한 모습입니다.


토레스 차박 스텔스 모드

토레스 차박 스텔스 모드 모습이다.
토레스 차박 스텔스 모드

토레스를 이용하여 차박 시 스텔스 모드가 가능합니다. 앞 유리 덮개만 없으면 주차되어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여행을 떠나서 차박을 할 때 주차장에 세워 놓아도 차박을 하는지 알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토레스 차박하는 방법을 마치며

토레스를 이용한 차박하는 저만의 방법을 간략하게 적어 보았습니다. 토레스 차박을 하실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쌍용 토레스와 함께 멋진 캠핑을 할 수 있는 차박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내용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