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명세서(거래명세표) 양식 작성방법과 엑셀 자동 양식 무료 다운로드 하세요.

 거래명세서(거래명세표) 양식 작성 방법과 엑셀 자동 양식을 첨부하였습니다. 공급자와 거래처 그리고 물품내역을 기입만 하시면 자동으로 계산되어 출력되는 양식입니다.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엑셀 자동 양식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세요.

거래명세서(거래명세표) 엑셀 자동 양식 다운로드 썸네일
썸네일


거래명세서(거래명세표)

 거래명세서(거래명세표)는 거래처와 물품공급 등의 거래를 할 때 이를 증명하기 위해 공급하는 회사와 공급받는 회사의 내용과 거래 날짜, 거래물품 내용, 공급액, 세액 등의 명세를 기록하는 것으로 거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한 문서를 말합니다.

 거래에 대한 내용이 모두 기재되어 있어 물품의 수량과 금액 등을 확인하는 용도와 거래 사실을 확인하는 용도로 거래를 하면서 꼭 주고받아야 할 문서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중요한 문서는 항상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하고 나중에 거래상의 문제로 법적인 소송 등에서 중요한 증거자료로 활용될 수 있답니다. 거래명세서 작성 방법과 엑셀 자동 양식을 첨부하였으니 무료로 다운로드하여서 활용해 보십시오.


거래명세서(거래명세표) 구성 항목

거래를 할 때 작성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거래 날짜

 물품을 실제로 거래한 날짜를 말하는데요. 날짜를 정확하기 작성하셔야 합니다.

물품 공급자와 공급받는 자

 공급하는 사람은 본인의 정보를 적고 공급받는 거래처의 명과 주소, 전화번호 등을 기입합니다.

거래대금

 물품명과 공급하는 수량과 금액을 적습니다. 틀리지 않게 정확하게 하셔야 합니다.

부가가치세

 물품을 공급하면서 발생하는 세금을 말하는데. 우리나라는 물품대금의 10%가 부가가치세입니다. 단가와 수량을 입력하면 부가가치세가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직인 또는 서명

 공급하는 사람의 직인은 필히 찍으시고 공급받는 사람의 물품 수령을 하였다는 확인을 위하여 서명 또는 직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중요합니다.


거래명세서(거래명세표) 자동 양식 사용 방법

 거래명세서(거래명세표) 엑셀 자동 양식인데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흰색 화면의 빈칸에 해당 내용을 하나씩 입력하시면 출력 화면에 그대로 나타납니다.


입력 방법

거래명세표 입력 방법
거래명세표 입력 방법

거래명세서(거래명세표) 입력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번에는 공급자의 정보를 기입
  • 2번 공급받는 자는 해당 거래의 거래처 정보를 입력
  • 3번의 작성일, 일시 꼭 작성
  • 4번의 내용의 품목, 규격, 수량, 단가를 기입하시면 총 금액과 부가가치시는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출력하는 방법

거래명세표 출력 화면
거래명세표 출력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출력화면” 탭을 선택한 다음 인쇄를 눌러 출력할 수 있습니다.




거래명세서(거래명세표) 엑셀 자동 양식 다운로드

엑셀 자동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 주세요.

거래명세표 엑셀 자동 양식 다운로드


 거래명세서(거래명세표) 양식 작성방법과 엑셀 자동 양식을 첨부하였습니다. 무료이니까 다운로드하셔서 간단하고 편안하게 사용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내용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