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원 전자소송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공인인증서가 만료가 되어 재발급을 받았다면 갱신을 해주셔야 합니다.

대법원 전자소송 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인증서가 만료가 되어 재발급을 받았다면 갱신을 해주셔야 합니다. 전자소송으로 지급명령이나 소 제기 등 여러 가지 소송업무를 진행하기 위해선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등록 후 인증을 하여야 합니다. 그런데 공인인증서가 만료가 되어 재발급을 받게 되었다면 바뀐 공인인증서를 다시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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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법원 전자소송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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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법원 전자소송을 통해 소송을 하시는 경우 본인 인증을 위하여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처음에 등록하였던 공인인증서가 세월이 흘러 만료가 되면 은행에서 새로 발급받게 되는데요.

새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대법원 전자소송에서 사용을 할 수 없게 되어 새로 갱신한 공인인증서를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일 년에 한 번 등록하는 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자주 안 해보게 되니 이게 참 사람을 헤매게 만듭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등록 방법을 하나씩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소송 공인증서 등록 방법 및 순서


1. 대법원 전자소송 홈페이지 접속

대법원 전자소송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2.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로그인화면
아이디-패스워드 로그인화면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서 로그인해 주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고 나면 기존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3. 나의 정보 선택

나의정보 선택
나의정보 선택

로그인하셨다면 좌측 상단에 로그인 항목 아래 나의 정보란 칸이 보이실 겁니다. 이것을 선택해 주세요.


4. 인증서 갱신 선택

나의정보관리-인증서갱신 선택
나의정보관리-인증서갱신 선택

위와 같이 선택을 하셔서 창이 바뀌면 “나의 정보관리”가 나옵니다. 여기서 “인증서 갱신”을 선택해 주세요.


5. 인증서 갱신 방법

개인-사업자번호, 법인-사업자번호 입력
개인-사업자번호, 법인-사업자번호 입력

로그인되어 있는 사용자명 아래 개인인 경우 주민등록번호, 아파트처럼 법인으로 보는 단체인 경우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6. 공인인증서 선택 후 비밀번호 입력

공인인증서 선택 후 비밀번호 입력
공인인증서 선택 후 비밀번호 입력

해당되는 공인인증서를 하드디스크나 USB 등에 저장되어 있는 경로를 찾아 새로 등록할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7. 등록 완료

“인증서를 갱신하였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등록이 완료가 되면 확인을 누르시고 화면을 나가시면 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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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대법원 전자소송 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인증서가 만료가 되어 재발급을 받았을 때 공인인증서 등록하시는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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